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21)
free (36)
영화 (85)
드라마 (21)
게임 (28)
만화/책 (34)
개발 (46)
IT (68)
연예 (3)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TETRIS
rss
2007. 4. 4. 10:16
어제 올블로그 이슈에 글이 하나 올라간 후로 방문객이 평소의 2배 넘게 올라갔습니다.

제가 방문객이 증가할 경우를 전혀 예상하지 못하고 초기 화면에 수백Kbytes 의 이미지를 올려 놨더니, 어느새 제한량인 1G 를 초과해버리고 말았네요.

일단, 사랑스러운 구혜선 '안녕하삼'은 당분간 빠지고, 다시 김태희로 돌아왔습니다.
(움직이는 GIF 가 용량이 25배라서 이 용량을 무시할 수가 없네요)

아침에 확인해봤는데 벌써 트래픽의 11% 가 올라가있습니다.
그래서 트래픽/용량 무제한 블로그로 옮길까를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블로그는 네이버, 다음, 엠파스, 파란, 네이트, 이글루스가 있고, 최근에 등장한 테터툴즈를 이용한 티스토리가 있는데, 지금 테터툴즈를 쓰고 있기에 티스토리가 가장 관심이 가는군요.

조사해 본 결과 데이터의 백업은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테터툴즈 기반이면서도 데이터, 트래픽 완전 무제한이라는 조건이 상당히 좋구요.

옮기게 되면 가장 문제가 되는건 도메인 부분인데,
http://www.truewise.net/blog/ 로 되어 있던 것이 http://www.truewise.net/ 으로 되면서 모든 퍼멀링크가 다 박살난다는 점이 가장 큰 걱정입니다.

최근에 연장한 호스팅도 약간 아깝고 말이죠.
그래도 이왕 하려면 하루라도 빨리 하는게 좋을테니 잘 고민해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 ADD 10:25 AM

아, 벌써 트래픽이 4% 더 올랐네요.
이미지도 다이어트도 하고, 무거운 구혜선에서 가벼운 김태희로 바꿨는데도 소용없군요.
어쩌다 한번 있는 경우더라도 불편해서 티스토리 가야할 것 같은 기분이...-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