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21)
free (36)
영화 (85)
드라마 (21)
게임 (28)
만화/책 (34)
개발 (46)
IT (68)
연예 (3)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TETRIS
rss
2007. 4. 10. 00:39
[IT]

비스타는 주로 Aero UI 로만 관심을 받고 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다지 감흥이 없습니다.
오히려 쓸만한 기능은 검색 기능인데, 확실히 데스크탑 검색은 좋아졌습니다.

오늘 덕을 본 기능은 검색 기능은 아니구요, 전혀 생각 안하고 있던 기능이었는데,
그 기능 덕분에 엄청난 고생할 것을 쉽게 해결했습니다.

회사에서 공유 작업을 하고 있는데, 작업 Drive 를 D 로 지정해 놓았더군요.

저는 이상하게 파티션 나누는 것을 안좋아해서 웬만해서는 그냥 물리적 드라이브를 논리적 드라이브 1개로 설정하곤 합니다.
그래서 추가로 받은 테스트 PC 도 80기가 밖에 안되는 용량이라 가볍게 C 하나로 잡아놨었거든요.
하지만, 소스들을 '반드시' D에 설치해야만 작동되는 그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심하게 고민되더군요.

파티션 매직 같은 프로그램이 Windows Vista 에서 작동될지 여부도 모르겠고, 작동 된다고 해도 안정성이 확인된 상태도 아니고 말이죠.

'다시 설치해야 하나' 라는 고민을 심각하게 하면서 우울해 졌는데...

그냥 아무 생각없이 검색해보니까, Windows Vista 자체에 파티션을 나눌 수 있는 기능이 있더군요.
그것도 즉시~ 리부팅도 없이 말이죠.

다시 합치는 것은 안되지만, 정말 다행이었죠.

비스타, 오피스 2003, 비주얼 스튜디오 2005, 그 외의 개발툴과 각종 업그레이드 패치.. 를 생각하면 완전 기절할 상태였거든요.

이런 경우가 흔하지는 않겠으나, 혹시라도 파티션 문제가 생겼을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클릭)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