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21)
free (36)
영화 (85)
드라마 (21)
게임 (28)
만화/책 (34)
개발 (46)
IT (68)
연예 (3)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TETRIS
rss
2012. 1. 14. 01:34
[IT]
전자 기기라면 사족을 못쓰고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지만, 반면 금방 실증을 느끼는 편이기 때문에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는 별로 없다.

내가 가지고 있는 휴대 기기는 스마트폰이 유일하며, 컴퓨터 주변 기기나 IT 기기도 전자책과 최근에 구매한 기계식 키보드가 전부이다. 엄청나게 관심도 많고 자주 언급하는 것에 비해서 갖추고 있는 장비는 별게 없다. (전자책과 기계식 키보드는 내 삶과 직업과 취미 생활과도 너무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한번 관심이 생기고 나서는 벗어날 수가 없었다) 

기계식 키보드의 최대 장점은 지난번에 얘기한 것처럼 타이핑이 즐거워진다! 는 점인데, 한번 맛을 들이면 정말 멤브레인 키보드나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건들기도 싫어진다. 몇번 Full HD 해상도의 영화를 보고나면 DVD 급 화질은 뭔가 잘못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는 것처럼.

그러다보니 집에서도 기계식 키보드를 쓰고 싶어져서 큰일이다.  

키보드를 출퇴근 할 때 마다 들고 다닐수도 없고... -_-;
(오늘 퇴근할 때는 진짜로 살짝 고민했다. 1.3 kg 이 아니었으면 정말 들고 왔을지도...)

그렇다고 하나를 더 구입하자니 가격의 압박이 심하다.
새로 구입한 GP-K5000 키보드 12개 값이다. 
회사 구내 식당에서 식사를 40번 할 수 있는 가격이기도 하다.

그리고, 또 다른 문제가 있다.
구매를 좀 더 신중하게 했어야 헀는데, 급한 마음에 너무 생각없이 질렀다.

물론, 구입한 레오폴드 FC300R(R) 자체는 대단히 훌륭하다.
가격대비 성능이 아니라, 그냥 기계식 전체에서 가장 좋은 것 같다. 
회사에서 30만원대의 리얼 포스, 10만원대~20만원대의 필코나 체리 키보드를 만져봐도 내 취향에는 레오폴드 만큼 맞는게 없다. (아이락스도 마음에 들지만 그 놈의 스페이스바, 엔터키가 문제)

다만, "텐키리스" 를 구입했어야 했다. (텐키리스는 옆에 숫자 키패드가 없는 모델)
 
처음에는 더 작은데 (숫자 키패드가 없는데) 값을 1/4 정도는 빼야 하는거 아닌가 생각했다.
(물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한다. 부품이 조금 들어가는데 가격이 같다니!-_-)

그래서, 당연히 같은 가격에 키패드 있는 녀석을 샀다. (손해볼 수 없잖아!)
그런데, 어차피 숫자 키패드를 사용하지 않을거면 키패드 없는 텐키리스 모델에 큰 장점이 있다.

마우스를 키패드가 있는 위치에 놓고 사용하면 타이핑을 하다가 마우스를 조작할 때 동선이 짧아지고 자세가 편해진다. 특히, 내 경우에는 마우스를 굉장히 멀리 놓고 사용하는 편이라 몇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불편을 느끼는데, 이 부분을 조금 개선할 수가 있다.

만약 애초에 텐키리스를 샀다면, 그것을 회사에서 쓰고 집에는 (풀배열인) 저가형 아이락스를 추가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베스트 시나리오였을텐데... 이미 풀배열 키보드를 구입한 상태라, 추가로 텐키리스를 구입할 경우 레오폴드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 (아이락스에는 텐키리스 제품이 없으므로) 

더구나, 레오폴드의 텐키리스는 FC200R 이라는 구형 모델과 지금 예판을 받고 있는 FC700R 이라는 신형 모델이 있는데, 이제와서 3만원 정도 차이로 구형을 사기도 좀 꺼려진다. 그렇게 되면 기존에 구입한 풀배열 FC300R 보다도 더 돈이 들어간다. 아~ 망했어요! -_-

또, GP-K5000 이 어느 정도 만족스럽다보니까 그냥 집에서는 멤브레인으로 견딜까? 싶기도 하고...

지금 상태로는 이렇게 정신이 왔다갔다 하다가 결국 텐키리스를 하나 지를 것 같기도하고...-_-;

혼돈 그 자체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