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321)
free (36)
영화 (85)
드라마 (21)
게임 (28)
만화/책 (34)
개발 (46)
IT (68)
연예 (3)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TETRIS
rss
2012. 10. 10. 11:31
[IT]

내가 살아오면서 구입한 IT 기기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프로젝터이다.

스마트폰도 처음 구입했을 때 단기간 (한달 정도?) 엄청나게 흥미가 있었고, 기계식 키보드도 지금까지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고, 전자책은 말할 것도 없이 나 뿐 아니라 인류 전체의 필수품이라고 생각하지만...

프로젝터는 가장 오랜 기간 나와 가족 모두를 행복하게 해주었다. 

영화, 드라마 등 영상물을 보는 것이 중요한 취미인 나에게, 나만의 영화관을 가지게 된다는 것은 기쁨 그 자체!


하지만, 시대가 흘러 HD 시대가 되었고, 기존에 사용하던 파나소닉 AE300 의 960 * 540 해상도로는 아쉽다는 생각을 한참(몇 년 단위!)하고있을 무렵, 우리의 LG님께서 작고 귀여운 프로젝터를 출시해주셨다!


사랑해요 LG~



비록 FullHD 해상도 (1920 * 1080) 는 아니지만, HD 를 소화할 충분한 해상도 (1280 * 800) 는 되고...


무엇보다 큰 장점은 "작은 크기" 와 "램프 수명" 있다.





정말~~ 작다!!!


게다가 LED 라서 수명도 길고, 전력 소모량도 꽤 적은 편.

휴대성으로는 더 이상 비교의 대상이 없을 정도로 좋다.


사은품으로 제공된 HDTV 안테나를 연결하니, TV 수신기 성능도 훌륭했다. 

집에서 사용중인 주어온(...) TV 대신, 이제 미니빔을 이용해서 TV 를 보면 될듯하다.


미니빔 PB61K 에 기대했던 기능은 스마트 TV 기능인데, 이것도 웬만한 DivX Player 보다 나은 것 같다.

720, 1080 동영상을 몇 개 플레이 해봤는데 끊김 없이 잘 돌아간다.

이것은 좀 더 다양한 테스트를 해봐야겠지만, 일단 기본 테스트 해본 것들이 잘 돌아가서 만족!


PC 없이도 웬만한 영화나 드라마 보는 것은 전혀 불편함이 없어 보인다.


오피스 파일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그런걸 볼 일은 없을거고-_-

3D 기능도 있는데, 이건 안경이 따로 필요하기 때문에 역시 볼 일은 없을 것 같다.


그 외에 자체 내장 스피커가 존재하는 것도 장점.

그야말로 본체 + USB 메모리만 있으면 영상을 보는데 지장이 없다. 


FullHD 프로젝터를 포기하고 구입하는 것이라 약간의 우려를 했었으나, 생각보다 화질도 좋고 부가 기능이 워낙 뛰어나니까 후회가 없다. 그리고 예상했던 것 보다 휴대성이나 그런 것은 더 훌륭한 편.




그 동안 멈췄던 미드 시청을 다시 시작할 때가 온 것 같다.